TANDY

FAQ

  • 제목
  • 품질보증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탠디 제품은 엄격한 공정관리를 거쳐 검사에 합격한 제품입니다.
    유통과정에서 손상되었거나 품질에 이상이 있음이 확인된 제품은
    소비자 보호법의 피해 보상 기준에 따라 보상해 드리며, 품질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피해유형 보상기준
    접착불량,봉제불량,염색불량,부자재불량 무상수리→교환→환급
    디자인 및 색상불만 교환(구입 후 7일이내로 미사용시)





  • 작년에 현금 보관증을 받았습니다. 유효기간이 1년이라고 적혀 있는데, 유효기간이 지나도 사용가능한지요?

    유효기간이 지났어도 매장에서 발행내역만 확인되면 상품 구입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현금 보관증은 본사 해당 부서에서 발행한 경우에만 전국 탠디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고객이 분실한 경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구두가 마음에 들지 않아 교환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제품에 손상이 없는 경우에는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의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매장 내에서 아직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라면 교환처리가 가능하고,
    환불 시에는 반드시 영수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디자인을 변경하시어 주문하신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구입 후 한번 신었는데 발이 불편합니다. 교환이나 환불이 가능한가요?

    착화를 하신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매장을 방문하시면 편히 신으실 수 있도록 불편하신 곳을 A/S해 드리겠습니다.




  • 수선을 받고 싶은데 어디로 접수 해야하죠?

    전국 탠디 매장에서 A/S 접수를 받고 있으며, 구입하신 매장이 아니더라도 관계가 없습니다.
    소비자의 보관, 관리, 착용부주의로 인한 심한 파손이나 구입 후 1~2년 경과 시 부자재의 부재로 수선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수선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10~12일 정도 소요되며, 수선 항목 및 부자재 유,무에 따라 상담 후 수선 기일이 조정됩니다.




  • *수선비용 및 내용 안내*

    저희 탠디는 소모성 품목에 한하여 무료 A/S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창갈이, 장식등은 유상 품목입니다.


    ※수 선 조 견 표
    무 상 A / S 유 상 A / S
    * 까 래 2,000원 -> 無 * 전창갈이(30,000원~80,000원)
    * 뎅가와 2,000원 -> 無 단창 30,000원
    * 굽갈이 7,000원 -> 無 몰드창(베다) 30,000원
      스폰지 30,000원
      보석굽 30,000원
      홍창 80,000원~
      몰드창 50,000원
      스폰지창 50,000원
      * 중창(싸개)갈이 -> 50,000원
    * 반도교체 -> 50,000원
    * 장식 -> 20,000원 ~


    ※ 상기 가격표는 정상제품에 한하여 적용합니다.
    * 갑피, 중창(싸개)갈이는 모든 제품이 가능하지는 않으며 부득이한 경우 해당 금액으로 접수 됩니다.
    구입 후 3개월 경과 시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보관, 관리, 착용 부주의로 인한 심한 파손 시 무상 A/S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수선기간은 10~12일 이상이며 접수 3개월 경과 시 임의 처분합니다.
    ※ 무상 A/S 대상은 착용으로 인하여 마모되거나 변색된 소모성 부자재로 원형을 손상하지 않고
    수선이 가능한 경우로 한정되며 고객의 부주의나 다른 부자재로 교체 요구 시 기존가격을 부담하실 수 있습니다.




  • 가죽이 긁혀 상처가 났는데 수선이 가능 한가요?

    가죽의 상처는 수선이 불가하며, 비슷한 색상의 약칠로 보완을 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덧붙여 말씀 드리자면 구두는 착화기간에 관계없이 부딪힐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며, 착용 습관에 따라 구두의 수명이 좌우될 수도 있습니다.
    신으시기 전에 항상 구두약을 발라주시면, 가죽에 영양을 주고 엷은 막을 형성시켜 구두의 상처를 방지하고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으며,
    마른 헝겊이나 부드러운 스폰지로 구두표면의 먼지를 바로 바로 닦아 내시면 오래도록 깨끗하게 신으실 수 있습니다.





  • 발가락 닿는 부분이 더러워 졌는데 수선 가능 한가요?

    대부분 일반적으로 여름철 샌들을 착용할 경우 위와 같은 현상이 생깁니다.
    이 같은 현상은 제품 이상이 아니라 샌들은 일반적으로 맨발로 착용하기 때문에 땀과 바닥의 먼지 등 마찰로 인해 발가락 닿는 부분이 쉽게 더러워 집니다.
    가죽소재일 경우 깨끗한 원단으로 오염물질을 재거하고, 원단으로 된 제품이라면 깨끗한 솔로 먼지를 자주 털어 주어 오염 물질을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 가죽 색이 빠져 양말에 물이 드는데 제품하자 아닌가요?

    천연가죽은 보습성과 통기성을 지니므로 염료가 묻어날 수 있습니다.
    천연가죽의 경우 흰색을 제외하고 모두 염료를 사용하여 색상 별로 염색을 합니다.
    가죽에 색상을 내는 염료가 완전 결합되지 않은 상태에서 결합하기 좋은 섬유물질인 양말에 착색된 것입니다.
    완성된 피혁제품은 나중에 일반 옷(천)과 마찰을 일으키거나, 비 또는 눈을 맞았을 때 물 빠짐 현상이 일어 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결과라고 보나, 고객의 불만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고급 가죽일수록 수성염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땀이 많은 경우, 구두 내부의 습한 온도로 인해 물 빠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급적 흰 양말 착용은 피하도록 권합니다.






  • 구두에 물이 들어오는데 제품문제인가요?

    디자인 특성상 따르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고급캐주얼화에 적용되는 가죽과 창을 직접 실로 꿰맨 제품(콜프화)이므로 물이 다소 스며들 수 있습니다.
    캐주얼화의 멋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이라 많은 분들이 단점을 이해하고 선호합니다.




  • 창이 갈라지고 벌어지는데 왜그런거죠?

    생산과정에서의 접착과정(기모->전처리->건조->본드->접착->압축)을 거쳐 생산되고 있습니다.
    창이 갈라짐 현상은
    ① 마모성 부족으로 발생한 경우
    ② 오래되어 부식된 경우
    ③ 우레탄창 경우
    ④ 장기간 습한 곳에 보관하여 가수분해 현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창이 벌어진 현상은
    ① 젖었을 경우
    ② 건조과정중 열을 가했을 때의 수축되어 발생한 경우
    ③ 착화 시 외부마찰로 인한 부딪힘 현상으로 발생한경우
    ④ 오래 신어서 재봉실이 마모되어 발생한 경우
    ⑤ 기름에 의해 녹아 내린 경우가 있습니다.





  • 굽 높이를 변경하고 싶어요.

    어떠한 디자인이라도 굽을 1Cm이상 바꾸면 무게 중심이 바뀌어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 말씀 드리면 구두는 라스트라고 하는 구두 모형 틀에 의해 제작되는데,
    이 라스트는 앞 코 모양이나 굽 모양과 높이, 그리고 무게 중심 등 모든 것이 정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두는 형태유지를 위하여 고열건조로 고정시키기 때문에 무게중심의 변형이 불가능하며,
    이런 상태로 굽만 높이거나 잘라내게 되면 중심이 맞지 않아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 탠디에서는 굽 변경을 해드리지 않고 있으니, 고객님들의 이해를 부탁 드립니다.
    아울러, 외부 수선업체에서 적합하지 못하게 처리 받음으로써 발생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예:굽 밑에 징이나 고무(보조굽)를 덧댐, 창 바닥에 고무를 덧댐, 창기모 사고 등)




  • 염색 하고 싶어요.

    염색은 100% 원하시는 색상이 나오지 안을 뿐더러, 색이 벗겨지거나,
    염료가 베어 나와 외부물질 및 피부와 마찰이 일어나거나 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재기될 수 있어 저희 탠디에서는 염색 수선이 불가합니다.
    예) 세무: 염색 후 고유의 질감을 잃을 수 있음.
    크링크 : 염료가 착색이 안됨
    일반가죽 : 착화 후 색이 벗겨져 본래의 색상이 나타남.




  • 수선이 불가능 한 경우는 어떤 이유들이 있나요?

    ① 가죽 색상이 탈색 or 변색 변형된 경우(착화기관과 무관하며 보관 및 제품상태에 따라 측정됨)
    ② 노후로 인하여, 가죽의 벗겨지거나 내피가 손상되어 부식될 경우
    ③ 열에 닿거나, 쬐어서 변형된 경우
    ④ 바닷물이나 눈, 비등에 장시간 방치된 후 모양이 틀어지거나 얼룩 등이 생긴 경우
    ⑤ 외부물질로 인한 현상 (겨울철 염화칼슘 및 기름등의 오염물질 로 인하여 이염이 된경우)
    ⑥ 가죽의 외부마찰로 인한 손상(날카로운 물체와 접촉에 의해 발생된 경우)
    ⑦ 억지로 연결부분을 잡아떼어 발생한 경우




  • 스니커즈 신발은 세탁이 가능한가요?

    가죽의 특성상 세탁을 할 경우 탈색 현상. 유색컬러 콤비의 이염현상.
    가죽 특유의 기름기가 빠지게 되어 일어나는 수축, 작업시 사용된 접착제의 접착력이 떨어져 창이 벌어지는 현상. 미싱터짐등의 이유로 세탁은 불가합니다. .


    또한, 외부 전문 세탁업체를 통하여 세탁이 진행 될 경우 세탁 후 재기되는 문제점은.
    당사에서 처리가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가죽이 비에 젖은 후 어떻게 관리하나요?

    가죽은 비에 젖으면 가죽의 좋은 특성이 감소되므로 가능하면 비에 심하게 젖지 않는 게 좋습니다.
    비에 젖은 구두는 기름기가 빠져 가죽이 딱딱해지고, 마르면서 모양이 변하거나
    땀 속에 있던 염분이 하얗게 표면에 나타날 수도 있으므로 마른 헝겊으로 물기를
    닦아내고 직사광선이나 불을 피해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 말려야 합니다.
    이때 모양이 틀어짐 방지를 위해서 물기제거 후 구두 속에 신문지를 넣어 말려주세요.
    ※ 온 풍기, 헤어 드라이기 절대 사용할 경우 형태가 뒤틀리는 현상이 발생하오니 절대 사용 하시면 안됩니다.